• 배우 조여정이 '모다페 2017 제36회 국제현대무용제(International Modern Dance Festival, 이하 모다페)'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모다페를 주최하는 한국현대무용협회는 "평소에도 현대무용을 사랑하는 조여정이 모다페 홍보대사를 흔쾌히 수락했다. 배우로서 현대무용으로 보이지 않는 근육까지 잘 쓰며 몸매 관리를 하는 것에 큰 인상을 받았다"며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조여정은 "동국대 연극영화과 재학 시절 교수님께서 '배우의 몸은 무용수같이 우아하고 아름답게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 몸의 기본기를 만들어준다는 탄츠플레이를 직접 수소문해 1년 반 동안 주5일 꾸준히 수업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손과 발이 따로 놀지 않고, 나의 감정이 온몸으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현대무용의 매력"이라며 "모다페 홍보대사를 계기로 현대무용의 매력을 대중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는 메신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여정은 개막작으로 10명의 남성무용수들로 구성된 영국 발렛보이즈의 'Life(라이프)'를 관람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에너지 넘치는 남성무용수들의 우아하면서도 부드러운 움직임과 연기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다페'는 국내외 유명 현대무용단에서 가장 핫한 레파토리를 소개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최장수 현대무용축제이다. 올해는 '헬로, 마이, 라이프?!(Hello, My, Life?!)'를 슬로건으로 7개국 31개 예술단체 186명의 아티스트들이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대학로 일대에서 춤의 향연을 펼친다.

  • [사진=크다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