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설적인 실내악 그룹 에머슨 스트링 콰르텟이 창단 40주년 기념 앨범을 발표한다.

    유니버설뮤직은 1976년 창단 이후 40년간 최정상의 명성을 이어온 에머슨  스트링 콰르텟(Emerson String Quartet)이 새 앨범 'Chaconnes and Fantasias'를 12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보는 에머슨 스트링 콰르텟 창단 40주년을 기념한 앨범으로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작곡가라고 할 수 있는 헨리 퍼셀의 '판타지아 6번', '8번', 벤자민 브리튼의 '현악4중주 2번'과 '3번' 등이 담겨 있다.

    미국의 시인이자 사상가 랄프 왈도 에머슨의 이름을 따온 에머슨 스트링 콰르텟은 바이올리니스트 유진 드러커와 필립 세처, 비올리스트 로렌스 더튼, 첼리스트 폴 왓킨스로 구성됐다. 폴 왓킨스는 2013년까지 함께했던 첼리스트 데이비드 핀클의 뒤를 잇고 있다.

    에머슨 스트링 콰르텟은 그래미상 9회, 그라모폰상 3회 수상을 포함해 실내악단 최초로 미국 최고의 영예인 에이브리 피셔상을 받았다. 2015년 1월에는 미국 최고의 실내악단에게 주는 'Richard J. Bogomolny National Service Award'를 수상했다.

    에머슨 스트링 콰르텟은 "창단 40주년이 됐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47년전 줄리아드 음악원에서 만난 우리는 그저 현악 4중주가 좋아 연주를 시작했을 뿐이다. 이렇게 오랫동안 행복한 연주 활동을 이어올 수 있는 건 기적과도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머슨 스트링 콰르텟은 6월 1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창단 40주년 기념 내한 공연을 갖는다.

  • [사진=유니버설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