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세 뮤지션' 지코가 12일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텔레비전'을 발매, 음반시장에 강력한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블락비 지코의 신곡 발표는 지난 4월 발매한 'SHE'S A BABY' 후 3개월 만이며 미니앨범으로는 2015년 12월 발매한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갤러리' 이후 1년 7개월만이다.

    지코는 이번 앨범에서도 작사·작곡과 프로듀싱을 모두 도맡아 했다. 미니앨범은 총 6곡으로 구성됐으며, 투 타이틀 곡인 '안티(ANTI)'와 '아티스트(ARTIST)'를 비롯해 지난해 11월 발매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었던 '버뮤다 트라이앵글(BERMUDA TRIANGLE)', 지난 4월에 선보인 싱글앨범 '쉬서베이비(SHE'S A BABY)' 등이 포함됐다.

    특히 지코는 '안티(ANTI)'가 "스스로에게 악담을 쏟아내는 파격적인 곡"이라고 밝혀 리스너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처럼 지코의 파격적인 음악과 함께 다양한 트랙별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지코의 신보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진 상황.


  • 지난 2011년 블락비로 데뷔한 지코는 'HER' 'Very Good' 'Toy' 등 블락비의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그만의 감각적인 음악성을 과시해왔다.

    그동안 지코는 '말해 Yes or No' '보이즈 앤 걸스(Boys And Girls)' '너는 나 나는 너'와 '사랑이었다' '버뮤다 트라이앵글(BERMUDA TRIANGLE)' 'SHE`S A BABY' 등 솔로곡을 발표하며 전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新음원 킬러'의 행보만을 걸어왔다.

    지코가 보여준 음악들은 그가 얼마나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아티스트인지를 알게 해 준다. 묵직하고 강렬한 힙합부터 말랑 말랑하고 섬세한 곡들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면서 '블락비 지코'와 '솔로 지코'의 경계는 뚜렷해졌고 음악 세계는 더욱 풍부해졌다.

    지코는 발매하는 신곡마다 대중적이면서도 파격적인 음악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신보, '텔레비전'에도 지코는 자신의 음악적 색깔에 대한 끝없는 '탐구 결과물'을 담아냈다. 지코의 고뇌가 담긴 결과물이 또 어떻게 반짝일지 기대된다.

    한편 지코는 12일 오후 6시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텔레비전'을 발매한다.


  • [자료 제공 = 세븐시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