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향해 "국제사회 응징 결코 피할 수 없을 것" 경고
  • 29일 오전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미사일 발사 도발에 대응, 한미 양국이 동해안에서 실시한 연합 탄도미사일 사격훈련에서 사거리 300km의 현무-2가 발사되고 있다. ⓒ연합뉴스
    ▲ 29일 오전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미사일 발사 도발에 대응, 한미 양국이 동해안에서 실시한 연합 탄도미사일 사격훈련에서 사거리 300km의 현무-2가 발사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자유총연맹(이하 연맹)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도발과 관련해 “대한민국 민·관·군이 일치단결해 준전시의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맹은 29일 성명서를 내고 “1953년 휴전협상 대표였던 C. 터너 조이 제독이 ‘북한은 상대가 유약해보이면 도발한다’고 충고한 것을 유념해 현 시점을 기점으로 민-관-군이 모두 비상한 각오로 강력한 한미동맹에 기반을 둔 총체적 국가위기대응 체계를 가동할 시점”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지난 4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4' 발사에 대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대북제재 결의안을 논의하는 상황에서 북한이 28일 또 한 번 미사일 도발을 함에 따라 강력한 군사적 조치와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것이다. 2017년 들어 북한의 기습적인 미사일 도발은 통산 13번째다.

    연맹은 “한반도 상황은 이미 넘지 말아야 할 ‘레드-라인’을 넘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사드배치의 절차 간소화를 촉구하기도 했다. 국가 안보상 긴급한 사안이라고 판단되면 환경영향평가를 사실상 생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재차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연맹은 “사드와 같은 사활적 안보사안을 두고 환경평가 운운의 한가한 논쟁을 방치한다면 김정은이 남한을 오합지졸로 오판하게 할 수 있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사드배치에 따른 행정절차를 간소화하고 기존의 소모적 논쟁을 즉각 중단시켜야 한다”고 주문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사드 배치 전 환경영향평가를 먼저 실시해야 한다는 기존의 입장에서 먼저 나머지 사드 발사대 4기를 임시 배치하는 결단을 내렸지만, 연맹은 ‘임시 배치’가 아니라 ‘배치 완료’가 돼야 한다는 것이다.

    연맹은 이어 “이 논쟁의 관련자인 성주구민을 직접 방문해 설득하고, 환경론자들의 원론적 논쟁을 제압하고 나아가 중국 방문 때 시진핑의 위압적 논쟁을 통쾌하게 설파해 대한민국의 위상과 안보와 한미동맹을 지키는 리더십을 발휘할 것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대통령은 더 이상 성주군민, 지지세력, 중국의 눈치를 보지 말고 오직 국민 전체의 눈치를 보고 역사의 순리에 따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연맹은 북한의 핵무장 의지에 대해 “21세기 역사가 인간의 자유와 창의와 복지를 이루는 4차 산업혁명을 지향하고 있는데 김정은이 광적인 핵무기 편집증에 빠져있다”면서 “핵무기 하나로 세계를 제패할 수 있다고 믿는 치기어린 망상을 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지 않으면 역사와 국제사회의 준엄한 응징을 결코 피할 수 없다”면서 “김정은의 핵은 우리 한민족의 수치이며 인간에 대한 수치”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