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이와 덕이 오마쥬 앨범' 수록 예정
  • '바람아 멈추어다오'로 유명한 80년대 하이틴 스타 이지연이 고 장덕의 유작 '연민'을 전격 리메이크 한다.

    '연민'은 1990년 장덕 추모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오는 10월 이지연의 노래로 새롭게 재탄생 되면서 향후 ‘현이와 덕이 오마쥬’ 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다.

    이지연이 신곡을 발표하는 것은 1992년 미국으로 건너가 가수 활동을 중단한지 25년 만의 일이다.

    이지연은 여고시절이던 1987년 데뷔해 '그이유가 내겐 아픔이었네' '바람아 멈추어 다오' '러브 포 나잇' 등으로 인기절정을 구가했다.

    현재 미국 애틀랜타에서 BBQ레스토랑의 경영주로 활동 중인 이지연은 얼마 전 애틀랜타 평화의 소녀 제막식에 초청돼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오는곳'을 축가로 불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지연의 신곡 작업은 페이스북을 통해 시작됐다. 자신이 한창 활동하던 당시 친언니처럼 따랐던 고 장덕의 오마쥬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더욱이 그 앨범 제작사인 ㈜아트인터내셔널 김철한 대표가 간암 말기 투병 중이라는 사연을 우연히 페이스북에서 접하면서 본격적인 소통이 이뤄진 것.

    이후 병상에 누운 김철한 대표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과정에서 앨범 참여 의사를 밝힌 이지연은 거주지인 애틀랜타 현지로 음원을 받아 노래를 연습하고 마무리 녹음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지연은 "잊고 있었던 감성을 깨우는 시간이 필요했고, 목소리가 녹이 슬어서 쉽지않았지만, 장현 장덕 선배님들을 깊이 추모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지연은 "리메이크곡으로 '연민'을 선택한 이유는 자신의 목소리와 잘어울린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밝힌 뒤 "최대한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나이와 연륜에 맞게 불렀고, 제 목소리를 기억하시는 분들을 위해 '소녀적 감성'도 최대한 이입했다"고 소개했다.

    이지연은 "앞으로도 요리사로 사업가로 미국에서 더 열심히 살면서 한국 음식을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알리는 게 최우선 목표"라며 이번 신곡 발매를 놓고 본격적인 가수 컴백을 논하기엔 아직 이르다는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다.

    [자료 제공 = ㈜아트인터내셔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