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태욱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대표가 '대한민국 스마트앱 어워드 대상' 2관왕을 달성했다.

    김태욱은 지난 7일 오후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스마트앱 어워드 2017' 시상식에서 생활정보 서비스부문(아이웨딩App)과 뷰티 산업부문(아이컬러App)에서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모바일앱 시상식이다.

    인터넷 분야 전문 교수진과 인터넷 서비스 관련 전문가 약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해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 된 모바일앱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앱을 선정한다.

    '아이웨딩앱'은 최대 규모의 웨딩 콘텐츠, 상품 유통, 서비스, 결제 등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시스템화해 앱 하나로 모두 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세계 유일의 혁신적인 '웨딩 앱'이라 평가를 받았다. 

    '아이컬러 앱'은 아이패밀리SC가 지난해 9월 색조 화장품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자체 연구개발한 퍼스널 컬러 진단 앱이다. 단 10초만에 퍼스널 컬러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며, 실용적이고 다양한 뷰티 콘텐츠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김 대표는 "나날이 변화하는 O2O 시대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모바일 플랫폼을 강화시켜 서비스 구조를 혁신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그 중에서도 아이웨딩 앱은 현재 글로벌을 대표하는 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발판으로 웨딩, 뷰티 산업뿐만 아니라 앞으로 더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산업에 모바일 플랫폼 기술을 개발·접목해 새로운 서비스와 부가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사진=아이패밀리S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