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위한 보수 대통합 하느냐는 질문에 "文정부 잘못된 행태 바로잡는 것" 선 그어
  • 늘푸른한국당 이재오 대표.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늘푸른한국당 이재오 대표.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늘푸른한국당 이재오 대표가 "전전 대통령의 없는 적폐를 억지로 만들어서 청산하겠다고 하니까, 정국이 전반적으로 안정이 안 될뿐더러 오히려 여당에서도 여권에서도 손해 보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재오 대표는 14일 MBC 라디오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같이 밝히며 "박근혜 정권 하나 청산하기도 지금 바쁘지 않느냐"면서 "맨날 구속영장도 기각되고 힘든데 없는 전전 적폐를 원수 갚듯이 하니까 정치보복이라는 소리 듣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가 이끄는 늘푸른한국당은 현재 자유한국당과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국회 토론회에서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이 대표를 앞에 두고 양당은 "곧 합쳐질 것"이라고 밝혀 보수 대통합을 시사한 바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 진행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과 관련해서도 보수 대통합을 추진하는 것이냐"라고 묻자, 이재오 대표는 "민주당이라든지 일부에서 소위 말하는 완장부대들이 검찰을 끼고 무리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그게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의견을 모을 수밖에 없는 거고, 결국은 보수 대통합이라는 말도 나오는 것"이라며 "그러니까 반드시 이명박 대통합을 위해서 보수 대통합을 한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여당이나 정부의 행태를 바로잡아야 되겠다는 것 아니겠냐"고 밝혔다.

    진행자가 "현재 시점에 나오고 있는 이명박 대통령 관련 수사 자료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이 대표는 "사이버사령부 소위 군의 댓글 문제, 심리전 문제는 노무현 정부 때도 있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소위 말하는 정책에 관한 문제나 대북 심리전을 어떻게 할 것이냐 하는 운영 방침의 문제지 그것에 대해서 일부가 한두 개가 정치적 댓글이 나왔다고 해서 그것이 곧 적폐를 청산하는 사법적 문제가 아니다"라며 "만약에 잘못된 것이 있다면 그건 정치적으로 그런 문제를 이야기할 순 있지만 그걸 적폐라고 이야기하긴 어렵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예를 들어서 4대강·자원외교하는데 돈을 먹었다, 부패 혐의가 노출돼서 수억의 돈이 대통령·주변 사람에게 들어갔다든지 이런 권력을 이용한 혐의가 나와야 사법적 적폐 청산의 대상이 된다"며 "정부가 정부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했던 각 기관들의 문제를 거기에 좀 기분 나쁜 정치적 댓글이 몇 개 있었다고 해서, 그걸 바로 대통령과 연관 시켜서 대통령 잡아가야 할 그럴 적폐라고 보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